2025 현대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9인승 출시와 가격 인상은?
현대차가 2026년형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모델, 코드명 ‘LX3’를 통해 3열 대형 SUV 시장에서 또 한 번 입지를 강화할 준비를 하고 있죠, 바로 이번 신형 팰리세이드 때문인데요, 팰리세이드는 실용적이고 넉넉한 실내 공간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모두 갖추고, 다양한 기술적 업그레이드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모델의 주요 변화 중 하나는 9인승 옵션으로,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에 3번째 좌석이 숨겨져 있어 새로운 공간 구성을 제공합니다. 이 구조는 기존의 7인승과 8인승 옵션을 넘어서는 실내 활용도를 자랑하며, 특히 해외에서는 혼다 파일럿, 도요타 그랜드 하이랜더 등과 경쟁할 만한 독창적 매력을 갖추었습니다.
"9인승 도전장 내민 SUV 성공할까" 신형 팰리세이드 실내와 TEST카 포착
신형 팰리세이드의 디자인은 2003-2008년형 레인지로버에서 영감을 받아 현대적이고 세련된 스타일로 재해석되었습니다. 거대한 직사각형 그릴과 대형 헤드라이트가 정면에서 인상적인 첫인상을 주며, 측면에서는 유선형 차체와 둥근 휠 아치가 우아한 대조를 이룹니다. 여기에 경사진 지붕과 커다란 리어 스포일러, 새로운 리프트게이트 및 C필러 디자인이 더해져 현대적인 감각과 견고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새로 디자인된 휠과 현대의 배지는 팰리세이드의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 강조합니다.
2026년형 팰리세이드에서 주목할 만한 또 다른 요소는 파워트레인의 변화입니다. 기존 3.8리터 엔진을 대체할 2.5리터 하이브리드 엔진과 터보차저 3.5리터 V6 엔진이 새롭게 탑재될 예정입니다. 이 중 2.5 하이브리드 모델은 전기모터와의 조합으로 합산 최고출력 335마력, 최대토크 46.5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연비는 14.5km/L로 효율성과 친환경성을 모두 잡은 것이 특징입니다. 현대차는 이러한 엔진 구성을 통해 대형 SUV의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연비를 향상하고 환경 보호에도 기여하려는 목표를 담고 있습니다.
신형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하이브리드 가격이 7천 ~ 8천만원이라고?
12월 공개가 예상되는 신형 팰리세이드는 가격 인상 가능성 또한 주목받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기존 가솔린 모델 대비 약 500만 원 이상 상승할 것으로 보이며, 가솔린 모델 트림 또한 약 300만 원 이상의 가격 인상이 예상됩니다. 특히, 2.5 하이브리드 풀옵션 모델은 약 7천만 원에서 8천만 원까지 예상되며,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신형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모델은 넓은 실내 공간과 혁신적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옵션을 통해 대형 SUV 시장에서 현대차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것입니다. 환경친화적이면서도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이 모델은 실용적이고 세련된 패밀리 SUV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대차는 이러한 변화를 통해 자동차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하며,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