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폰의 경우 출시 전 소식의 신뢰도가 상당히 높은 편인데요, 따라서 새롭게 출시될 모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반년 전부터 출시되는 모델을 주목하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갤럭시 S25 울트라의 디자인과 출시일 관련 정보가 자주 보이고 있죠,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갤럭시 S25의 출시일을 보았을 땐 최근 몇 년 동안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공개일이 자주 앞당겨지고 있는 경향을 보여왔는데요, 이러한 추세는 내년에도 크게 달라지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폴더블 제품들이 이번에도 출시일을 앞당긴 만큼, 다음 모델 역시 조기 출시될 가능성이 높은 상황입니다. 다만, 1월 초에는 CES가 예정되어 있어 이 행사에서 공개하지 않는다면 출시일을 더 앞당기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갤럭시 S25 시리즈는 전작처럼 1월에 공개되고, 같은 달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다면 갤럭시 S25의 디자인 방향은 어떻게 될까 궁금해지는데요, 현재로서는 기본 모델과 플러스 모델의 디자인이 공개되지 않았고, 울트라 모델의 디자인만 유출된 상태인데요, 그러나 한 가지 변수는 플러스 모델이 내년에 슬림 등으로 변경될 수 있다는 루머가 있다는 점입니다. 이와 관련된 정확한 정보는 좀 더 기다려야 할 것으로 보이죠.
그렇다면 갤럭시 S25 울트라 모델의 디자인은 어떻게 변할지 궁금해지는데요, 현재 울트라 모델의 디자인 방향에 대한 루머는 거의 일치하는 상황입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디자인 루머가 이렇게 일치하는 경우, 이는 거의 90% 이상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유출된 정보에 따르면, 갤럭시 S25 울트라 모델은 더 곡선미가 강조된 테두리 디자인을 채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위 사진은 현재 출시된 갤럭시 S24 울트라 모델과 앞으로 출시될 갤럭시 S25 울트라 모델의 예상 디자인을 비교한 것입니다. 갤럭시 S25 울트라 모델은 확실히 모서리 부분이 더 곡선형으로 변경되고, 베젤이 더욱 얇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갤럭시 S25의 디자인 예상을 바탕으로 제작된 렌더링인데요, 현재로서는 이와 같은 디자인이 시장에서 유력하다고 보고되고 있지만, 실제 제품이 출시되면 다소 다를 수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렌더링 이미지에 대한 반응이 엇갈리고 있어, 실제 제품의 모습이 공개될 때까지 좀 더 기다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 디자인을 놓고 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디자인으로 회귀한다는 의견과, 베가 아이언과 유사하다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두 모델 모두 모서리가 곡선형으로 디자인되었으며, 특히 사이드 부분에도 곡선이 적용된 점이 특징이라 할 수 있죠, 이러한 디자인 요소들은 현재 예상되는 갤럭시 S25의 렌더링과 유사한 면이 있어, 디자인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예상되는 갤럭시 S25 울트라 모델은 측면이 거의 직각으로 떨어지는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는데요, 이로 인해 색상 선택이 매우 중요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잘못된 색상 조합은 제품의 연령대가 높아 보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삼성전자가 어떤 색상 톤을 선택할지 주목해 보는 것도 재미요소 중 하나 일 것 같습니다.
현재 갤럭시 S25 시리즈의 스펙에 대해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현재로서는 스냅드래곤 8 Gen4 프로세서가 탑재될 것이라는 정보만 확인된 상태인데요. 카메라, 배터리, 그리고 갤럭시 AI 기능의 업그레이드가 주요 포인트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들 기능이 어느 정도 개선될지는 앞으로 지켜봐야겠죠.
이번 갤럭시 S25 시리즈에서는 기존 모델보다 더 슬림한 디자인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삼성전자는 최근 갤럭시 Z폴드 6 SE 모델에서 슬림화 디자인을 처음 도입했으며, 내년의 갤럭시 S25 시리즈가 이 방향성을 어떻게 구현할지 주목됩니다. 이는 삼성전자의 향후 플래그십 스마트폰 디자인 전략에 중요한 변곡점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매년 강조해 온 바와 같이, 삼성전자가 중저가 모델에도 '슬림' 디자인을 목표로 한 특성화 모델을 개발해 주길 기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