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들이 공개된 바 있습니다. 하지만 바 형태의 제품을 선호하는 분들은 내년 초에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갤럭시 S25 울트라 등을 기다리고 있을 것 같은데요, 특히 이번 시리즈의 경우 디자인이 변경될 것이라는 루머가 많아, 어떤 디자인을 선보일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가 벤츠 출신 디자이너를 영입하면서 다양한 모델의 디자인에 변화를 주고 있으며, 특히 갤럭시 S25 울트라 모델에서 가장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와 관련해 삼성전자 소식에 높은 적중률을 보이는 아이스유니버스는 갤럭시 S25 울트라의 디자인이 크게 달라질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갤럭시 S25 울트라는 중간 프레임의 디자인에서 비대칭적인 요소가 적용될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후면 커버 근처의 프레임은 둥글게 처리되고, 화면 가까운 부분은 더 직선적으로 설계되어 그립감이 향상될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제품의 크기는 이전 모델과 유사하지만, 베젤은 더 좁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즉, 위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이전 모델은 직선 중심의 디자인이었으나 갤럭시 S25 울트라는 테두리 부분이 곡선으로 변경되어 부드러운 느낌을 주며, 그립감이 향상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이 모델은 전작과 마찬가지로 평면 디스플레이를 채택할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과거 갤럭시 노트7 시리즈와 유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현재는 풀 프레임으로 변경된 상태이고, 평면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예정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모습에서는 차이가 있지만, 모서리 부분의 디자인은 유사할 것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갤럭시 S25 울트라 모델의 디자인은 모서리에 곡선이 적용되고, 사이드 부분은 직선형 디자인이 채택된 것으로 보이는데요, 시장에서는 이 모델이 S펜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스펙 면에서 갤럭시 S25 울트라 모델은 스냅드래곤 8 Gen4 AP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되며, 후면에는 2억 화소의 메인 카메라와 5000만 화소 카메라 3개가 포함된 쿼드 카메라 시스템이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RAM 용량이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최신 One UI 7.1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갤럭시 S25의 기본 모델과 플러스 모델도 스냅드래곤 8 Gen4 AP를 장착하고 일부 디자인 수정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들 모델은 5000만 화소 후면 카메라와 1200만 화소 셀피 카메라, 12GB RAM, 그리고 One UI 7.1을 탑재할 예정입니다. 그러나 일부 소식통에서는 플러스 모델이 이번에 출시되지 않을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처럼 갤럭시 S25 시리즈에 대한 예상이 점점 구체화되고 있는 것이 사실인데요, 삼성전자의 새로운 스마트폰에 대한 예측이 이전에 정확히 일치한 사례가 많았던 만큼, 이번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여 보는 것이 좋겠죠.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