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자동차가 올 하반기에 출시할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LX3 공도 테스트 차량이 국내에 포착되어서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유튜버 HEALER TV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신형 팰리세이드의 전면부는 커다란 사격 형태의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되어 있으며 안쪽의 모습은 블랙 컬러의 직사각형의 수형평 패턴으로 구성되어 있죠, 헤드 램프틑 그릴 일체형의 디자인으로도 보입니다.
최근 포착된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스파이샷을 살펴보면, 굵직한 픽셀 형태의 세로형 주간주행등과 풀 LED가 적용된 것이 눈에 띕니다. 측면부에서는 윈도우 라인이 윈드실드와 A필러로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랩어라운드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으며, 윈드실드에서 D필러까지는 ㄱ자 형태로 이어지는 크롬 몰딩이 적용된 모습이 특징적입니다.
신형 팰리세이드는 플래그 타입 사이드 미러와 강렬한 펜더 라인이 특징인데요, 후면부 디자인은 세로형 테일램프가 적용되어 전면 램프와 조화를 이루는 픽셀 LED로 구성되어 있으며, 리어범퍼 역시 프론트 범퍼처럼 간결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모델의 실내는 수평형 레이아웃을 기반으로 설계되었는데요, 스티어링 휠 디자인은 싼타페와 유사할 것으로 예상되며,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12.3인치 센터 디스플레이가 연결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이번 신형 팰리세이드는 9인승 모델이 추가되어 7인승과 9인승 두 가지 옵션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신형 팰리세이드에는 새롭게 개발 중인 2.5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이 탑재될 예정이며, 기존의 3.8리터 자연흡기 엔진은 3.5 가솔린 터보로 대체될 전망입니다. 2.2 디젤 엔진은 단종될 예정이며, 신형 팰리세이드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도 검토 중입니다. 이번 풀체인지 모델은 2025년 12월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추가로 신형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캘리그래피 실내 사진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점은 헤드레스트에 캘리스래피라고 영문으로 레터링이 각인된다고 하는데요, 레터링이 각인된 차량은 최상위트림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외적 감성과 차별화가 충분해 보일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신형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캘리그래피 스피커는 보스사운드로 변경되었다고 하는데요, 크렐사운드에서 보스사운드로 바뀐 것은 구매 대기 수요고객입장에서는 환영할만한 내용이네요, 크렐사운드는 음질면에서 기존 고객들에게 좋은 호응은 얻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