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인승 도전장 내민 SUV 성공할까" 신형 팰리세이드 실내와 TEST카 포착
2021년 현대자동차는 전기차 시장의 새로운 미래를 예고하며 'SEVEN' 콘셉트를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약 3년이 지난 2024년 11월, 마침내 양산형 모델인 아이오닉 9을 공개할 예정인데요. 특히 이번 공개는 11월 LA 오토쇼에서의 전 세계 최초 공개가 예고되어 있어 전 세계적인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오닉 9은 기아의 EV9과 마찬가지로 현대자동차그룹의 E-GMP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대형 전기 SUV로, 전기차 시장에서 점차 커지는 대형 SUV 수요를 타깃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현대차는 아이오닉 5, 6에 이어 대형 SUV 모델인 아이오닉 9까지 전기차 라인업을 더욱 강화하게 되었습니다. 사실상 기아 EV9의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는 아이오닉 9은 콘셉트 모델에서 보여줬던 디자인을 상당 부분 유지할 것으로 보여, 많은 이들이 기대하는 모델입니다.
"9인승 도전장 내민 SUV 성공할까" 신형 팰리세이드 실내와 TEST카 포착
최근 공개된 아이오닉 9의 티저 이미지에는 파라메트릭 픽셀을 활용한 전면부 램프 디자인, 부드럽고 유려한 루프 라인과 캐릭터 라인이 눈에 띕니다. 휠 디자인도 마치 터빈을 닮아 속도감과 역동성을 강조하며, 전체적으로 강렬하고 세련된 인상을 줍니다. 특히, 전면부에 수직형 픽셀 LED가 적용될 예정으로, 현대차의 고유한 패밀리룩을 이어가면서도 새로운 느낌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디자인 모티브는 한국의 전통 한복에서 영감을 받은 대각선 라인과 고급 요트의 개방감 있는 인테리어에서 비롯되었다고 합니다. 이처럼 전통과 현대가 조화된 디자인 요소는 아이오닉 9의 차별성을 더욱 부각하며, 와이드하고 세련된 인상을 심어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이오닉 9은 기아 EV9과 마찬가지로 E-GMP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었고, 동일한 배터리 팩과 모터 구성을 사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 기아 EV9은 76.1kWh와 99.8kWh 배터리 팩을 장착하여 최대 576마력까지의 성능을 발휘하는데, 아이오닉 9도 비슷한 범위의 운동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2025 현대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출시와 연비 그리고 예상도 넘사벽!
현대차는 EV9과의 차별화를 위해 더 향상된 배터리 팩을 적용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주행거리나 성능면에서 개선된 모습을 보일지 주목할 필요가 있으며, 경쟁력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오닉 9의 예상 가격은 기아 EV9보다 다소 높은 7천만 원 후반대에서 형성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기아 EV9의 가격이 현재 에어 트림 기준 7,337만 원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아이오닉 9의 가격은 소폭 상승할 가능성이 큽니다. 다만, 국내 전기 대형 SUV 시장이 아직 형성 초기 단계인 점을 고려할 때, 경쟁 모델과 비교한 실용성과 가성비가 시장에서 어떤 평가를 받을지도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전례 없는 새로운 디자인을 채택한 만큼 아이오닉 9에 대한 기대와 관심은 상당히 높습니다. 현대차의 아이오닉 9이 기아 EV9과 차별화된 장점을 제공하며 시장의 요구에 맞는 실용성과 고성능을 모두 갖춘 모델로 자리 잡을 수 있을지, 그리고 이번 LA 오토쇼에서 어떤 반응을 불러일으킬지 주목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