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ES 300h 풀체인지 예상도가 이 정도면 진짜 대박일 듯.
현대자동차가 제네시스 하이브리드 모델의 출시를 공식 발표했는데요, 예상 출시일은 2027년으로, 모든 제네시스 하이브리드 모델에 적용될 예정이라고 하죠, 기존의 전기차인 GV60는 제외되며, 앞으로 출시될 GV90은 전기차로만 제공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네시스 하이브리드 모델은 G70, G80, G90에 적용되며, SUV 모델인 GV70와 GV80에도 탑재될 가능성이 있는 상태입니다. 특히 G80 하이브리드는 가장 주목받고 있는데요, 수입차 시장에서 렉서스 ES300h가 꾸준히 인기를 끌어온 만큼, G80 하이브리드가 출시된다면 렉서스 ES에 상당한 경쟁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되며,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실 것 같네요.
기존의 1.6 하이브리드는 전륜 구동 기반이었으나, 새로운 하이브리드는 후륜 구동 방식으로 제작될 예정인데요, 이 모델은 2.5 터보 기반의 하이브리드 엔진을 탑재해 성능과 연비가 개선될 계획이며, 기존 시스템과 유사한 원가를 유지하면서도 성능과 효율성을 향상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람보르기니 하이브리드 세 번째 모델 테메르리오 공개, 이런 게 슈퍼카지
새로운 2.5 하이브리드는 올해 출시될 신형 팰리세이드에 탑재될 예정인데요, 최근 신형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의 제원이 유출되었으며, 이를 통해 현대가 발표한 경쟁 모델들을 능가하는 출력과 연비 수치가 확인되었었죠.
2.5 터보 엔진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하이브리드는 모터와 합산해 최대 335마력과 46.5kg·m의 토크를 발휘합니다. 연비는 14.5km/L로 예상되며, 이러한 수치가 G80 하이브리드에 적용된다면 렉서스 ES300h를 초월하는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2025 신형 팰리세이드 실내 디자인 이 정도면 오너들 환호성 날듯
렉서스 ES300h는 2.5리터 자연흡기 엔진 기반의 하이브리드 모델로, 모터 합산 최고 출력은 218마력, 토크는 22.5kg·m에 불과해 제네시스의 수치에 비해 상당히 낮은 편입니다. 다만, 연비는 17.2km/L로 더 높은 편으로 많은 분들이 찾고 있죠. 하지만 현재 유출된 연비 수치는 팰리세이드 기준이기 때문에, 더 가벼운 G80에서는 이보다 더 나은 연비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기대가 큰 상황입니다.
하지만 우려되는 점은 2.5리터 자연흡기 엔진이 도요타의 다양한 모델에 오랫동안 사용되어 내구성과 효율성에서 검증된 반면, 새로운 2.5 터보 기반 하이브리드는 아직 시험되지 않은 엔진이라는 것인데요, 초기 단계에서 어떤 문제가 발생할지 알 수 없는 상황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성능 수치로 출시된다면 G80 하이브리드는 기존보다 훨씬 더 높은 판매량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네시스 G80 하이브리드는 2027년 출시될 예정이고, 그전에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가 먼저 시장에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은 기존 모델보다 상승할 가능성이 높아 최소 6천 중반대에서 시작할 것으로 예상하는 것이 많은 분들의 판단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