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제네시스 GV80 쿠페 가격이 독일 차보다 높다? 살 사람 많을까?
최근 제네시스 G90 쿠페 버전의 상상도가 공개되고 있는데요,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 철학과 미래 모델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키고 있습니다. 특히 주목받는 이유는 제네시스가 이전에 콘셉트카 X를 통해 쿠페와 컨버터블 모델 출시 가능성을 시사한 바 있어, 앞으로의 모델들에 대한 기대를 한층 높이고 있기 때문이죠,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G90 쿠페는 제네시스의 'Athletic Elegance' 디자인 언어를 충실히 반영하여 세련미와 역동성을 동시에 갖춘 외관을 자랑하는데요. 특히, 제네시스의 아이코닉한 대형 Crest 그릴과 Two-Line 헤드라이트는 브랜드의 고급스러운 정체성을 강조하는 핵심 디자인 요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G90 쿠페의 전면부는 독창적인 Layered Architecture 그릴 마감 방식이 특징인데요, 두 개의 G-Matrix 패턴이 겹쳐진 이 그릴은 단순한 디자인 요소를 넘어 브랜드의 독특한 아이덴티티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또한, Two-Line 헤드라이트는 전면부에 세련되고 현대적인 느낌을 더하며 전체적인 디자인의 조화와 균형을 유지하고 있죠, 이러한 전면부 디자인은 고급스러움과 미래지향적인 감각을 동시에 표현하며,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을 효과적으로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요소들은 쿠페 모델에서도 기존 G90의 특징을 그대로 이어받고 있어 기존의 감각적인 디자인을 더해 모던하고 느낌 있는 디자인을 보여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027 BMW X5 풀체인지 예상도 어마어마한 디자인인데, 설마 이렇게 나올까?
측면에서 G90 쿠페 모델의 특성을 한눈에 알 수 있는데요, 후드는 차체의 닫힘 라인을 최소화하여 더욱 매끄럽고 일체감 있는 디자인을 연출했으며, 전면 쿼터 패널에는 트윈 LED 턴 시그널 세트가 통합되어 눈길을 끌고 있죠. 또한, 쿠페 모델답게 2열 도어가 제거되었고, 후면으로 갈수록 루프 라인이 떨어지는 형태로 디자인되어 역동적인 실루엣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도어 핸들은 차체와 일체감 있게 평평하게 설계되어 공기역학적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미니멀한 디자인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22인치 바람개비 형태의 휠이 적용되어 기존 GV80의 휠 디자인과 유사성을 띠고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후면부는 기존 G90과 유사할 것으로 예상되며, 2줄 테일라이트 대신 G90 쿠페에는 후면 전체를 가로지르는 두 개의 LED 라이트 바가 적용될 예정인데요, 이는 더욱 깔끔하고 세련된 인상을 주며, 후면의 시각적 무게중심을 낮춰 보다 안정감 있는 모습으로 연출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현재 제네시스는 G90 쿠페를 실제로 양산할 계획이 없는 것도 사실이긴 한데요, 이는 이번 예상도가 단순한 디자인 예측에 그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시사하죠, 그러나 이 디자인을 통해 제네시스의 미래 쿠페 모델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이런 느낌의 디자인으로 제네시스 쿠페가 나올 수도 있겠구나라고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GV80 닮은 신형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하이브리드 예상도 등장
특히 제네시스는 이미 제네시스 X 컨셉트를 기반으로 한 컨버터블 모델을 양산할 계획을 발표한 바 있는데요, 이 모델은 제네시스가 전기차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 잡으려는 전략을 반영하며, 고급 전기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려는 의도로 해석될 수 있죠.
제네시스 X 컨셉트는 제네시스가 디자인과 기술력을 융합하여 전기차 라인업을 확장하기 위한 핵심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콘셉트를 기반으로 한 컨버터블 모델은 이미 양산이 예정되어 있으며, 가격은 3억 원을 초과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는 이를 통해 전기차 시장에서 고급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하려고 할 것이며, 제네시스 X 컨버터블 모델은 전기차의 성능뿐만 아니라 뛰어난 디자인 완성도를 자랑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가 전기차 시장에서 독특한 브랜드 가치를 제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인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